서울시 창업카페 서초교대점

서울시 창업카페 서초교대점

2019년 2월 – 현재

발주: 서울특별시

위치: 교대역 13번 출구 지하

linkage

 

서울시 창업카페 서초교대점은 입지조건이 매우 특징적이다. 대학교 건물 내부에 위치한 대학로점이나 지하보도의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충무로점과 달리 서초교대점은 교대역 13 출구 하부 지하상가 다섯개 점포 전체를 점유함으로써 많은 유동인구에 상시 노출된다. 지하철 입구에서 가까운 지하상가 공간에 위치하는 창업카페는 공공시설의 일부가 되어 많은 시민들에게 닿아있는 진정한 공공공간이 될것이다.

 IMG_3584_s

13번 출구로 향하는 지하보도. 창업카페의 입면이 공간에 새로운 리듬과 생기를 부여하기를 기대한다.

IMG_3465_s

IMG_3451_s

창업카페의 입면은 얇고 풍성한 경계로 이루어져있다. 철물의 판재와 선재, 격자구조가 관찰자의 시점에 따라 촘촘하거나 성근 면으로 변한다.

IMG_3479_s

다목적 공간. 강연이나 공연의 성격에 따라 의자와 책상을 배치하거나 넓은 열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IMG_3502_s

IMG_3516_s

입구에서 바라본 사무공간과 사무공간 내부. 가구가 벽과 창, 수납공간의 역할을 모두 맡았다.

IMG_3525_s

사무공간 벽면의 붙박이 수납 공간

IMG_3521_s

상담실 및 소규모 회의. 벽면에 단단히 파묻힌 붙박이 소파와 모듈로 가구로 이루어져있다.

IMG_3550_s

열린 업무공간. 영역의 주변 경계를 따라도는 주머니 공간에서 개인이 장소를 만들어 정착하고 집중하기 위한 곳이다.

*사용된 이미지와 자료의 모든 저작권은 스튜디오 인로코에 있습니다. 사전 동의 혹은 협의 없이 무단 사용할 수 없으며, 개인 사이트에 게재할 경우 반드시 원본 게시물의 링크와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